관리 메뉴

산달림의 걷기여행과 마라톤 그리고 등산

로마 콜로세움과 바티칸 본문

유럽 여행/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과 바티칸

산달림 2008. 11. 11. 20:19

 

 

 

 콜로세움[Colosseum] : 정식으로는 ‘플라비우스 원형극장()’이라고 한다. 플라비우스 왕조 때 세워진 것으로 베스파시아누스 황제가 착공하여 80년 그의 아들 티투스 황제 때에 완성하였다. 중세에는 거대한 건축물이란 뜻으로 쓰였다.

제정기() 로마의 복받은 로마 시민의 오락시설로서, 여기에서는 검투사()의 시합, 맹수연기() 등이 시행되었다. 직경의 긴 쪽은 188m, 짧은 쪽은 156m, 둘레는 527m의 타원형이고, 외벽()은 높이 48m로 4층이며, 하단으로부터 도리스식()·이오니아식·코린트식의 원주()가 아치를 끼고 늘어서 있다.

내부는 약 5만 명을 수용하는 계단식 관람석이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있다.  콜로세움의 명칭은 근처에 네로의 거상(:colossus)이 있었던 데에 유래한다.

 

 

산피에트로 광장의 대리석 기둥들

 

 

 바티칸시(Vatican City) : 가톨릭의 총본산인 바티칸 궁전을 중심으로 한 성베드로 대성당, 카스텔 간돌포(Castel Gandolfo)에 있는 교황궁(Pontifical Palace)이 있다. 전세계 가톨릭교회와 교구를 통괄하는 가톨릭 교회 최고통치기관인 교황청, 하나의 국가이지만 국방은 이탈리아에 위임되어 있고 소수의 스위스 근위병이 있다. 국명은 그리스도교 발생 이전부터 전해져온 오래된 말로, 티베르강(Tiber R.) 옆에 위치한 '바티칸 언덕'을 뜻하는 라틴어 'Mons Vaticanus' 에서 유래한다.

 

 

 산피에트로 광장

 

 

 교황청 근위병(스위스 병사)

 

 

 이탈리야 로마의 근교 타르퀴니아 농촌의 목가적 풍경

 

 

넓은 들판은 양떼들의 목장이며, 밭 또한 넓다. 이곳은 포도밭이 많고 와인의 생산지로 유명하다. 

 

 

세계 100km 대회 개막식  :  한국대표 선수단

 

 

하늘에서 본 시베리아의 눈덮인 설경

 

 

 시베리아는 벌써 깊은 겨울을 맞이한 듯 하다.